진로

연예매니지먼트과 - 나의 진로선택,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교육지키미 2024. 2. 27. 00:15

 

·고등학생의 진학관련하여 자신의 재능, 관심, 흥미, 열정과 장기적인 목표에 맞는 학과선택을 위해 관심 분야의 정보를 수집하고 상담을 받고 학과을 선택한 후 꾸준한 준비해야합니다. 연예매니지먼트과가 나의 적성과 목표에 맞는지 알아보죠.

 

 

나의 진로선택,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연예매니지먼트과

 

 

연예매니지먼트과

 

. 연예매니지먼트과는 이런 학생이 선택해야...

 

연예매니지먼트과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재능, 적성, 열정, 관심 등을 가진 학생이 적합합니다.

 

1. 예술적 재능

연예매니지먼트과는 예술적인 분야와 관련이 깊습니다. 따라서 음악, 연기, 댄스, 모델링 등 예술적인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음악에 재능이 있다면 가수나 음악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2. 커뮤니케이션과 협상 능력

연예매니지먼트과는 아티스트와의 원활한 소통과 협상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학생들은 커뮤니케이션과 협상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원활한 대화와 협력을 통해 아티스트의 관리와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3. 문제 해결 능력

연예매니지먼트과는 다양한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도 빠르게 대처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학생들은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4. 마케팅과 홍보에 대한 이해

연예매니지먼트과는 아티스트의 홍보와 마케팅을 담당하는 역할도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마케팅과 홍보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예술적인 재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홍보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5. 인간 관계와 대인 소통 능력

연예매니지먼트과는 다양한 인간 관계를 형성하고 관리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학생들은 타인과의 관계를 잘 조율하고,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원활한 대화와 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연예매니지먼트과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예술적 재능, 커뮤니케이션과 협상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마케팅과 홍보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인간 관계와 대인 소통 능력을 가진 학생이 적합합니다. 이러한 역량을 갖춘 학생들은 연예매니지먼트 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아티스트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연예매니지먼트과 개요

오늘날 텔레비전 혹은 인터넷에서 많은 연예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연예매니지먼트과는 연예인들의 다양한 활동을 위하여 인재를 발굴하고 기획하는 매니지먼트 기획사의 업무와 연예인의 일정을 관리하고, 출연료를 협상하는 매니저의 업무를 함께 배웁니다. , 연예매니지먼트과는 문화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연예계 인재 발굴부터 양성, 관리, 스타로 만드는 스타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 부분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수준을 높이고,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전문 매니저 및 전략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연예매니지먼트과 관련 직업

공연기획자, 문화콘텐츠개발자, 방송ㆍ영화기획및제작자, 연예인매니저, 음반기획및제작자, 캐스팅디렉터

 

 

. 연예매니지먼트과 관련 자격

컨벤션기획사

 

 

. 연예매니지먼트과 특성

오늘날 문화예술과 대중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매니지먼트사의 기획에 의해 발굴되고 체계적인 훈련을 거쳐 데뷔하는 가수 및 연기자가 늘어남에 따라 연예매니지먼트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류 열풍에 따른 해외 진출 연예인 증가로 매니지먼트사의 부가가치 수익이 늘어나면서 연예계 내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이들의 이미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적 인력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연예매니지먼트과의 향후 전망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연예매니지먼트과 졸업 후 진출분야

기업 및 산업체

가수 및 연기자 기획사 등 엔터테인먼트 회사, 방송사 및 외주 제작사, 미디어 관련 회사, 극단

 

정부 및 공공기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진흥주식회사, 예술의전당 등 문화 예술 관련 공공기관

 

 

. 공부하는 주요 교과목

 

홍보디자인

총체적인 매니지먼트 능력과 홍보 등의 총체적인 마케팅 능력을 고루 갖춘 문화콘텐츠 제작 전문 인력을 배양하기 위한 수업입니다.

 

연예매니지먼트입문

연예인 제작, 운영, 관리하는 스타 매니지먼트 시스템 전반에 대해 공부합니다.

 

예술기획과 경영

예술 전반의 영역을 기획하고 문화사업으로서 시장에서 상품 가치를 가질 수 있게 만드는 시각을 배양합니다.

 

이벤트 기획

가수 콘서트 및 대중적 공연을 기획 및 마케팅 하는 것에 대해 학습하고 실제 워크숍 형태로 공연 기획을 학습합니다.

 

TV캐스팅

TV 프로그램 제작 시 적절한 캐스팅을 관리할 수 있는 기초과정을 학습하고, 캐스팅의 방법과 절차, 캐스팅 고지방법, 캐스팅 예산책정, 캐스팅 촬영분석 등을 학습합니다.

 

 

. 개설대학

서울특별시 명지전문대학(제1캠퍼스) 엔터융합비즈니스학과
서울특별시 명지전문대학(제1캠퍼스) 엔터융합비즈니스과
경기도 국제대학교(제1캠퍼스) 연예기획마케팅전공(엔터테인먼트과)
경기도 국제대학교(제1캠퍼스) 연예기획마케팅전공(엔터테인먼트학부)
경기도 국제대학교(제1캠퍼스) 엔터테인먼트학부
경기도 신안산대학교(제1캠퍼스) 연예매니지먼트과
전북특별자치도 백제예술대학교(제1캠퍼스) 연예매니지먼트과

 

 

 

 

더 많은 학과 탐방 https://education1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