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진로선택,
나는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 기타아시아어학과 ◆
기타아시아어학과
Ⅰ. 기타아시아어학과는 이런 학생이 선택해야...
기타아시아어학과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재능, 관심, 취향, 성격을 가진 학생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언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기타아시아어학과는 아시아 언어 중 하나를 전문적으로 학습하는 학문 분야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아시아 언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른 문화와 언어에 대한 이해와 탐구에 대한 열망이 중요합니다.
둘째로, 학습에 대한 호기심과 자기주도적인 태도가 필요합니다.
기타아시아어학과에서는 아시아 언어의 문법, 어휘, 발음 등을 학습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학습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며,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셋째로,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기타아시아어학과는 언어뿐만 아니라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문화와 관련된 학습도 포함합니다. 학생들은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문화에 대한 탐구와 존중하는 태도를 갖추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능력이 필요합니다.
기타아시아어학과에서는 언어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업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학생들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효과적인 협업을 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타인과의 대화, 토론, 그룹 프로젝트 등에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요약하자면, 기타아시아어학과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언어에 대한 관심과 열정, 학습에 대한 호기심과 자기주도적인 태도,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 그리고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능력을 갖춘 학생들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과 성향을 가진 학생들은 기타아시아어학과에서 성공적인 학습과 연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Ⅱ. 기타아시아어학과 개요
기타 아시아어학과는 베트남, 미얀마 등과 중앙아시아 지역의 투르크어인 카자흐어와 우즈베크어 등 아시아 여러 지역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학문 탐구를 통해 아시아 지역의 어문학을 익히고 이해하며 전문적인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어학과는 아시아 지역의 여러 국가들의 언어와 문화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첨단 영상매체의 활용 등을 통해 실천적 지식을 길러 국제 사회에서 실무능력을 갖추어 활동할 아시아 지역 전문인의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Ⅲ. 기타아시아어학과 관련 직업
교수, 국제무역사무원, 번역가, 여행안내원, 외교관, 통역가
Ⅳ. 기타아시아어학과 관련 자격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Ⅴ. 기타아시아어학과 특성
아시아 국가의 언어와 더불어 사회, 경제, 문화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아시아국가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전문지식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여 한국과의 교류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Ⅵ. 기타아시아어학과 졸업 후 진출분야
● 기업 및 산업체
항공사, 여행사, 무역 회사, 일반 기업의 해외 교류(무역, 해외 영업 등) 관련 부서, 외국계 기업
● 학계 및 연구기관
아시아 관련 연구소
● 정부 및 공공기관
외교관, 대사관, 아시아문화원, 한국국제교류재단 등 아시아어학 관련 공공기관
Ⅶ. 공부하는 주요 교과목
● 중앙아시아학입문
중앙아시아학의 기본 개념과 기초 연구대상에 대한 소개와 이해를 통하여 중앙아시아학 각 분야에 대한 연구를 유도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실제적인 접근 방법을 탐구합니다.
● 중앙아시아사
중앙아시아에 세워졌던 유목민족제국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면서 세계사 상 유목민족이 차지했던 위치를 탐구합니다.
● 중앙아시아어
기초 중앙아시아어를 기본으로 하여 중급 수준의 문법과 강독을 교수함으로써 어떠한 문장이라도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며 표현력과 독해능력을 함양시킵니다.
● 중앙아시아 정치이슈
중앙아시아의 각 국가별 주요 정치이슈들을 고찰하여 이 지역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기릅니다.
● 알타이 언어와 문화
비교언어학적 측면에서 알타이제어를 비교 연구하고 특히 중앙아시아 언어와 한국어의 친근관계를 규명하고, 한국문화에 나타난 중앙아시아 문화적 요소들을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 탐구합니다.
Ⅷ. 개설대학
서울특별시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
서울특별시 | 서울대학교(제1캠퍼스) | 아시아언어문명학부 |
서울특별시 | 한국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페르시아어・이란학과 |
서울특별시 | 한국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베트남어과 |
서울특별시 | 한국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몽골어과 |
서울특별시 | 한국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말레이인도네시아어과 |
서울특별시 | 한국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태국어과 |
서울특별시 | 한국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인도어과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러시아・터키중앙아시아학부(터키・중앙아시아어전공)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중동학부(아랍전공)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아세안학부(태국어전공)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아세안학부(인도네시아ㆍ말레이시아전공)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아세안학부(미얀마어전공)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태국어과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미얀마어과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인도학부(인도언어문화전공)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학과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중동학부(터키어전공)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중동학부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동남아창의융합학부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아세안학부(인도어전공)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아세안학부(베트남어전공)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아랍학과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아세안학부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베트남어과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터키・중앙아시아어과 |
부산광역시 | 부산외국어대학교(제1캠퍼스) | 인도학부(인도지역통상전공) |
부산광역시 | 영산대학교(제2캠퍼스) | 아세안비즈니스학과 |
인천광역시 | 인하대학교(제1캠퍼스) | 동양어문학부 |
광주광역시 | 조선대학교(제1캠퍼스) | 아시아언어문화학부 |
광주광역시 | 조선대학교(제1캠퍼스) | 아시아언어문화학부(아랍어전공) |
경기도 | 가천대학교(제1캠퍼스) | 동양어문학과 |
경기도 | 서울신학대학교(제1캠퍼스) | 아시아문화콘텐츠학부 |
경기도 | 한국외국어대학교(제2캠퍼스) | 아랍어통번역학과 |
경기도 | 한국외국어대학교(제2캠퍼스) | 태국어통번역학과 |
경기도 | 한국외국어대학교(제2캠퍼스) | 말레이・인도네시아어통번역학과 |
충청남도 | 단국대학교(제2캠퍼스) | 아시아중동학부 베트남학전공 |
충청남도 | 단국대학교(제2캠퍼스) | 몽골학과 |
충청남도 | 청운대학교(제1캠퍼스) | 글로벌커뮤니케이션학과(베트남비즈니스전공) |
전라남도 | 순천대학교(제1캠퍼스) | 아시아어문학부 |
더 많은 학과 탐방 ☞ | https://education100.tistory.com/ |
'진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노공학과 - 학생들의 진로선택, 나는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1) | 2024.02.10 |
---|---|
기타유럽어학과 - 학생들의 진로선택, 나는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0) | 2024.02.10 |
기악과 - 학생들의 진로선택, 나는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0) | 2024.02.10 |
기술교육과 - 학생들의 진로선택, 나는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1) | 2024.02.10 |
기독교학과 - 학생들의 진로선택, 나는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1) | 2024.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