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의 진학관련하여 자신의 재능, 관심, 흥미, 열정과 장기적인 목표에 맞는 학과선택을 위해 관심 분야의 정보를 수집하고 상담을 받고 학과을 선택한 후 꾸준한 준비해야합니다. 애니메이션과가 나의 적성과 목표에 맞는지 알아보죠.
나의 진로선택,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 애니메이션과 ◆
애니메이션과
Ⅰ. 애니메이션과는 이런 학생이 선택해야...
애니메이션과는 사고 예방, 위험 평가, 안전 시스템 설계 등을 통해 사회와 산업 현장의 안전을 보장하는 학문 분야입니다. 애니메이션과를 선택할 수 있는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첫째, 분석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진 학생들입니다.
안전공학은 사고 예방과 위험 관리를 중심으로 합니다. 따라서, 분석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진 학생들은 애니메이션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사회와 산업 현장의 위험을 식별하고 분석하여 적절한 대응 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둘째, 공학적 지식과 기술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학생들입니다.
안전공학은 공학적인 원리와 기술을 바탕으로 안전 시스템을 설계하고 개선하는 분야입니다. 따라서, 공학적인 지식과 기술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학생들은 애니메이션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공학적인 원리를 활용하여 안전 시스템을 설계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셋째, 사회적 책임감과 협업 능력을 가진 학생들입니다.
안전공학은 사회와 산업 현장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따라서, 사회적 책임감과 협업 능력을 가진 학생들은 애니메이션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하여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 문화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과는 분석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 공학적인 지식과 기술에 대한 관심과 열정, 그리고 사회적 책임감과 협업 능력을 가진 학생들에게 적합한 학문 분야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안전 시스템의 설계와 관리, 사회와 산업 현장의 안전을 보장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Ⅱ. 애니메이션과 개요
애니메이션을 보면 마치 캐릭터가 살아있는 듯 생동감을 느낄 수 있죠? 사실 애니메이션은 멈춰있는 무수히 많은 사진(그림 혹은 인형)들을 연속시켜서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랍니다. 그렇다면 정말 많은 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과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이론적 체계를 세우고 스토리구성, 콘텐츠 기획, 3D애니메이션 제작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에 대하여 이론적 학습과 실기를 병행합니다. 최근 애니메이션과는 시대에 부합되는 기술과 예술의 조화를 추구하며 산업 현장에서 뛰어난 기획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우수한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Ⅲ. 애니메이션과 관련 직업
만화가, 애니메이션기획자, 애니메이션작가, 애니메이터, 캐릭터디자이너, 비디오게임디자이너, 애니메이션감독, 애니메이션시나리오작가, 웹툰작가
Ⅳ. 애니메이션과 관련 자격
게임그래픽전문가,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Ⅴ. 애니메이션과 특성
애니메이션과는 지면에 그려지는 만화의 영역과 더불어 만화와 멀티미디어와 결합하면서 영상콘텐츠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또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그림을 그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작품의 주제와 전체적인 내용 전개에 맞게 캐릭터의 대사와 대본을 만드는 수업을 함께 합니다. 더불어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게임이나 캐릭터 제작 등 다양한 전공 분야와 연계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Ⅵ. 애니메이션과 졸업 후 진출분야
● 기업 및 산업체
미술 학원, 영화사, 방송국, 홍보 및 광고 기획 회사, 영상물 제작 회사,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 게임 제작 회사
● 정부 및 공공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예술의전당,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등 공공기관
Ⅶ. 공부하는 주요 교과목
● 기초드로잉
미술에 기초가 없는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인 드로잉 과정으로서, 특정 물체의 2차원적 표현을 위한 형태 인지 실습과 더불어 입체적 대상물을 평면화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드로잉 기술을 습득하고, 애니메이션 대상의 3차원적 표현법을 익히고, 3차원 시각 표현 능력을 익힙니다.
● 영상애니메이션기초
영상애니메이션의 입문 과목으로 영상애니메이션의 기초 원리와 이론을 이해하고 영상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기초 실기를 익히는 수업으로 영상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개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3D기초그래픽
일반적인 3D 그래픽 제작과정인 모델링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3D 그래픽 제작툴을 이용한 3D 프로그램의 기술을 익힙니다.
● 콘텐츠기획
애니메이션을 기획하고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에 대한 전문적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애니메이션 제작의 개괄적 기획력을 습득합니다.
● 모션그래픽
모션그래픽의 이론적인 정의와 배경 및 영상에 적합한 이미지의 변형작업에 대해 학습하고 움직이는 이미지의 이론 및 기초를 배웁니다.
Ⅷ. 개설대학
인천광역시 | 인천재능대학교(제1캠퍼스) | 게임아트디자인과 |
대구광역시 | 계명문화대학교(제1캠퍼스) | 영상ㆍ애니메이션학부 |
대구광역시 | 계명문화대학교(제1캠퍼스) | 영상・웹툰・애니메이션학부 |
대구광역시 | 영남이공대학교(제1캠퍼스) | 메타버스애니메이션과 |
광주광역시 | 조선이공대학교(제1캠퍼스) | 시각애니메이션콘텐츠과 |
경기도 | 계원예술대학교(제1캠퍼스) | 애니메이션과 |
경기도 | 계원예술대학교(제1캠퍼스) | 애니메이션학과 |
경기도 | 국제대학교(제1캠퍼스) | 게임애니메이션과 |
경기도 | 유한대학교(제1캠퍼스) | 애니메이션학과 |
경기도 | 유한대학교(제1캠퍼스) | 애니메이션영상학과(3년제) |
경기도 | 유한대학교(제1캠퍼스) | 애니메이션영상학과 |
경기도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제1캠퍼스) | 애니메이션전공 |
경기도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제1캠퍼스) | 만화애니게임학과 |
경기도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제1캠퍼스) | 애니메이션학과 |
세종특별자치시 | 한국영상대학교(제1캠퍼스) | 게임애니메이션학과 |
세종특별자치시 | 한국영상대학교(제1캠퍼스) | 게임애니메이션과 |
더 많은 학과 탐방 ☞ | https://education100.tistory.com/ |
'진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재자원과 - 나의 진로선택,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0) | 2024.02.27 |
---|---|
애완동물과 - 나의 진로선택,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2) | 2024.02.26 |
안전공학과 - 나의 진로선택,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0) | 2024.02.26 |
안경광학과 - 나의 진로선택,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1) | 2024.02.26 |
아프리카어과 - 나의 진로선택, 어떤 학과를 선택해야하는가? (0) | 2024.02.26 |